본문바로가기

세림소식

SERIM

행복한 미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세림의 가장 큰 가치는 바로 여러분입니다

보도자료



2023.01.02.()

세림현미

담 당 부 서

전략기획실

담 당 자

마스터 김미수

연 락 처

070-8832-6810

이 메 일

serim@serim.kr



- 2022년 세림현미 아름다운 가게 현미유

물품기부 -



202212, 주식회사 세림현미는 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라는 슬로건으로 세림현미의 대표상품인 현미유 5,400병을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기부하였다. 기부된 현미유는 서울, 대전, 세종 각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 가게에 판매되며 수익금은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지난 12월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한 주식회사 세림현미(이하 "세림현미")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라는 슬로건으로 세림현미의 대표상품인 현미유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세종특별시 금남면에 위치한 한 창고에서 진행되었으며, 이틀에 걸쳐 5,400병 규모의 현미유가 재단법인인 아름다운가게(이하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됐다. 세림현미가 기부한 현미유는 서울, 대전 및 세종 전역에 있는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되며 판매된 현미유의 수익금은 국내외 사회적 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세림현미 고태경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는 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고자, 임직원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히며 "겨울이 누구에게나 동일한 추위를 가져다주지는 않는다. 겨울이 유난히 추운 계층을 위해 사회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행동으로 옮겨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회와 환경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전면에 내세우는 ESG 경영의 흐름 속에서 앞으로도 세림현미는 다양한 기부행사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세림현미는 국내 유일 쌀 전문 소재기업으로서, 원재료인 국산 미강(쌀눈과 호분층)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을 추출하여 제조한 현미유와 탈지미강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으로 쌀의 부가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부처인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2002년에 설립되어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또한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